본문 바로가기
인기뉴스 분석

[뉴스분석] 日·中은 '가상자산' 태세 전환했는데… 논란 여론 반응

by ___Blog 2023. 1. 29.
日·中은 '가상자산' 태세 전환했는데…

네이버 본문 요약봇

- 자동 추출 기술로 요약된 내용입니다. 요약 기술의 특성상 본문의 주요 내용이 제외될 수 있어,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기사 본문 전체보기를 권장합니다.
가상자산에 대해 부정적인 입장을 보이던 일본과 중국이 최근 가상자산 산업 육성을 위한 정책을 잇따라 내놓고 있다.

가상자산에 부정적인 입장을 취하던 국가들마저 웹3 산업 육성에 공을 들이는 와중에, 국내 대응은 다소 미진하다는 목소리가 업계에서 나오고 있다.

가상자산 관련 법제화는 차츰 추진되고 있지만, 산업 육성을 위한 정책적 지원은 찾아보기 어렵다는 우려가 많다.

日·中은 '가상자산' 태세 전환했는데…

가상자산에 대해 부정적인 입장을 보이던 일본과 중국이 최근 가상자산 산업 육성을 위한 정책을 잇따라 내놓고 있다. 과거 일본과 중국은 가상자산 투자에 따르는 위험성을 고려해 규제 위주의 정책을 펴왔다. 그러나 참여도

https://n.news.naver.com/

뉴스 분석

이 뉴스의 주제는 ['가상', '자산']으로 나타났습니다.
자주 언급 된 단어는 ['가상', '자산', '산업', '일본', '정책', '중국', '육성', '화폐', '거래소', '암호', '규제', '한국', '입장', '마련', '보호', '경제', '추진', '서비스', '거래', '발표', '부정', '과거', '고려', '전망', '도입', '목소리', '사업', '코인', '기관', '규정', '당국', '관련', '전환', '진실', '설치', '국내', '과제', '지난해', '디지털', '기업', '차단', '우려', '플랫', '문화', '발전', '발행', '국가', '블록체인', '허용']등으로 나타났습니다.
네티즌들은 아이디 aeps****"국가금융기관을 통한 현금의 가상자산화는 충분히 가능. 근데 그래픽카드로 컴퓨터 하루종일 켜놓는 그런 쓰래기같은 코인은 자산으로 인정하면 안됨. 그게 기준이자 팩트."라는 댓글에 가장 많은 관심을 보이고 있습니다.

댓글 (총 65개 중 상위 20개)

- 2023-01-29T01:54:56+0000기준
aeps**** (좋아요 63개)
국가금융기관을 통한 현금의 가상자산화는 충분히 가능. 근데 그래픽카드로 컴퓨터 하루종일 켜놓는 그런 쓰래기같은 코인은 자산으로 인정하면 안됨. 그게 기준이자 팩트.
saku**** (좋아요 29개)
코인팔이 사기꾼들이 똥줄이 탔나? 아님 아직 만족할 만큼 사기를 못쳤나? 내가 봤을때는 지금이라도 코인거래소 전면 폐쇄시켜야 함.
tmth**** (좋아요 7개)
일본에서 제도권에 들어가기위해서 해야하는 수준만 규정해도 나쁜 규제 소리할거면서 자기들 좋을때만 제도권에 들어온 일본같은 소리해주는 코인업계
sjsu**** (좋아요 6개)
꼭 다 따라할 필요는 없지요. 가끔은 외국이 착오를 겪고 나서 개선된걸 벤치마킹해도 좋습니다.
cofo**** (좋아요 11개)
코인들 지금가격은 다시볼수없는가겍이겠군
zip9**** (좋아요 7개)
앞으로 한국은행이 발행한 법정 가상화폐 빼고 다 불법화 할 걸....발권력을 민간기업에게 준다고...
pso0**** (좋아요 10개)
기자가 코인에 묶어둔 돈이 좀있나? 가상화폐를 다시 살리려는 선진국은 어디에도 없다. 팩트를 또 흐리지마라. 가상화폐는 인간의 탐욕을 제어할 그 어떤 장치도 없다. 빠른 시일안에 폐기되어야한다.
kwae**** (좋아요 3개)
결국 이젠 가상화폐 까지... 돈을 찍어내는데 한계가 있으니 가상화폐로 장난질 하겠다 그것이네..
khi5**** (좋아요 3개)
거기에다 투자하면 남 좋은일 다 시킵니다 절대하면 안됩니다 코로나땐 할일 없으니 들어 앉아서 코인투자로 도박을했지만 지금 누가 투자 하겠어? 아무 실체가 없는 허공에다가?
ryuh**** (좋아요 3개)
크게 보면 블록체인이나 NFT는 보안기술중에 하나일뿐. 아직까지 해커에게 뚫리지 않은 것뿐이지. 메타버스도 결국 온라인 MMORPG 게임일뿐 그자체가 현실을 대체할 순 없음. 경기가 얼어붙어 돈이 돌지 않으니 결국 자금의 회전을 위한 자구책일뿐 근본적인 대책은 되지 않음. 무적의 방패도 언젠가는 뚫릴 위험이 있는데 국가 자산을 시한폭탄의 위험에 담는다는 것은 무책임한 짓일뿐.
leek**** (좋아요 3개)
나는 개인적으로 가상화폐에 부정적이라 굳이 나라에서 정책적으로 지원해야 할 이유가 뭐가 있는지 모르겠다. 그냥 쓸모없는 투기판만 벌어지는 거 같고....
dkhi**** (좋아요 2개)
해킹 당하거나 어떤 사람이 마음에 안들어서 자산동결해버리면, 물건을 사고 팔 수가 없음. 매매가 어려어짐. 지난 번 서울 KT 화재사고만 보더라도 수많은 상인들이 피해보고, 그 지역 업무가 완전히 마비됐음. 카카오 먹통으로 카카오 택시 제대로 결제도 안 된 걸 보면 답은 다 나와 있음. 현금 지폐는 경제를 돌게 하는 최후의 보루인 걸 절대로 잊어서는 안 됨.
lbg5**** (좋아요 2개)
기자야 코인했니?
late**** (좋아요 2개)
소프트뱅크나 노무라 같은 굵은 거 하나 코인에 제대로 코낀 모양이네. 범죄자들이 만든 범죄자금 세탁용 사이버 머니를 국가에서 인정해주겠냐? 미국 FED 에서? 아니면 중국 공산당 상무부에서? 나와도 정부들 연합해서 만들겠지.
inte**** (좋아요 3개)
일본과 중국이 우리가 따라가야할 선진국가인가 .. 오히려 멀리해야할 국가들 아닌가..
7ask**** (좋아요 1개)
루나 사태같은 사건이 몇 번이나 발생을 하여야, FTX 파산 같은 사건이 몇 번이나 발생을 하여야 문제를 직시할런지. 지금은 가상자산이니 NFT등을 이야기 할 때가 아니라 전세계 적으로 규모가 되는 코인과 거래소들을 전수조사 할 시기이다. 루나로 인한 피해자가 얼마인데 다른 코인들 문제는 없는지 조사한다는 이야기 없고, FTX 파산으로 피해가 얼마인데 다른 거래소들 조사했다는 한다는 이야기가 없다.
etsa**** (좋아요 1개)
코인이랑 전자화폐랑 믹스해서 기사쓴거 아님?
thle**** (좋아요 1개)
중국 일본이 한다고 따라하자는건 뭐지?
core**** (좋아요 3개)
가상화폐를 단순쓰레기로만 취급하면안된다 미래에결국쓰인다
buyi**** (좋아요 1개)
이거 돈받고 써주는 기획기사인줄 모르냐?

주요 단어 분포

- 뉴스 기사에서 언급된 단어의 빈도 수를 측정하여 표시됩니다.
단어빈도수
가상16
자산16
산업14
일본11
정책10
중국9
육성9
화폐7
거래소6
암호6
규제4
한국3
입장3
마련3
보호3
경제3
추진3
서비스3
거래3
발표2
부정2
과거2
고려2
전망2
도입2
목소리2
사업2
코인2
기관2
규정2
당국2
관련2
전환2
진실2
설치2
국내2
과제2
지난해2
디지털2
기업2
차단2
우려2
플랫2
문화2
발전2
발행2
국가2
블록체인2
허용2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