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인기뉴스 분석

[뉴스분석] 요양병원서 사망 선고된 60대女…장례식장서 맥박 뛰고 있었다 논란 여론 반응

by ___Blog 2023. 2. 4.
요양병원서 사망 선고된 60대女…장례식장서 맥박 뛰고 있었다

네이버 본문 요약봇

- 자동 추출 기술로 요약된 내용입니다. 요약 기술의 특성상 본문의 주요 내용이 제외될 수 있어,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기사 본문 전체보기를 권장합니다.
미국의 한 요양병원이 아직 호흡이 멎지 않은 60대 여성에게 사망 선고를 하고 장례식장으로 옮겨 1만달러의 벌금을 부과받았다.

사망한 줄 알았던 여성은 장례식장에 도착한 후 호흡하는 게 확인됐다.

2일 USA투데이 등의 보도에 따르면 66세 여성 A씨는 지난달 3일 아이오와주 디모인의 요양병원에서 사망 판정을 받았다.

요양병원서 사망 선고된 60대女…장례식장서 맥박 뛰고 있었다

미국의 한 요양병원이 아직 호흡이 멎지 않은 60대 여성에게 사망 선고를 하고 장례식장으로 옮겨 1만달러(약1200만원)의 벌금을 부과받았다. 사망한 줄 알았던 여성은 장례식장에 도착한 후 호흡하는 게 확인됐다. 2

https://n.news.naver.com/

뉴스 분석

이 뉴스의 주제는 ['병원', '사망', '요양', '장례식장', '선고']으로 나타났습니다.
자주 언급 된 단어는 ['병원', '사망', '요양', '장례식장', '선고', '여성', '호흡', '벌금', '부과', '지난달', '치료', '호스피스', '병동', '직원', '맥박', '간호사', '가방']등으로 나타났습니다.
네티즌들은 아이디 kys5****"그래서 사망신고 하고도 3일동안 장례를 치르는것인데.지금은 바로시신을 냉동시키지만 예전에는 3일동안 살수 있는 가능성을 생각했던것이였다."라는 댓글에 가장 많은 관심을 보이고 있습니다.

댓글 (총 22개 중 상위 12개)

- 2023-02-03T16:50:32+0000기준
kys5**** (좋아요 79개)
그래서 사망신고 하고도 3일동안 장례를 치르는것인데.지금은 바로시신을 냉동시키지만 예전에는 3일동안 살수 있는 가능성을 생각했던것이였다.
shyu**** (좋아요 35개)
제목에 미국이라고 써라 자극적인 제목으로 낚지말고
jbki**** (좋아요 16개)
부모를 잃어 본 자식으로 간혹 살아계신데 장례를 치룬건 아니었나 하는 근거없는 의심이 들때가 많다. 돌아가셨다는 사실이 믿기지 않아서 일까? 불효자는 웁니다.
trib**** (좋아요 8개)
이봐, 이해준.. 제목에 외국이라고 표시를 좀 해라.. 클릭으로 기자하냐.. 낚시 하냐고..
schd**** (좋아요 8개)
이런 일이 꽤 있는거 같든데~ 사망해도 냉동고에 넣지 않는 방법 찾아야 한다.
wkal**** (좋아요 8개)
혹시나 울 나라 바로 냉동고 행은 빨리 바꿔져야 됨
sand**** (좋아요 5개)
한국인 척 조회수 늘리는 기사....
skar**** (좋아요 5개)
죽을때까지 기다리는 인내도 필요해요
blue**** (좋아요 3개)
의학적으로 심정지더라도 죽은게 아닐 수 있다. 말그대로병풍뒤에서 향냄세 맡는다.의학적으로 삶으로 되돌릴 수는 없지만 의식이 있는 상태가 있을 것 같다.
247h**** (좋아요 2개)
가족들이 얼마나 놀랐을까...
wnah**** (좋아요 1개)
사람이 진짜 사망에 이르면 5분안에 많이 변한다던데 2시간인가 지나면 시체가 딱딱해지고 ... 근데 우리나라도 의사가 사망선고 하고 장례식 치루기 전 극적으로 눈뜬 사람도 있다 카더라 사망선고 하더라도 시간은 조금 지켜보는게 어떨지
yes7**** (좋아요 1개)
살아있는데 화장하면 ㅠㅠ

주요 단어 분포

- 뉴스 기사에서 언급된 단어의 빈도 수를 측정하여 표시됩니다.
단어빈도수
병원7
사망6
요양5
장례식장5
선고4
여성3
호흡2
벌금2
부과2
지난달2
치료2
호스피스2
병동2
직원2
맥박2
간호사2
가방2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