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인기뉴스 분석

[뉴스분석] 윤석열의 법치는 누구를 겨누고 있나 [세상에 이런 법이] 논란 여론 반응

by ___Blog 2023. 1. 28.
윤석열의 법치는 누구를 겨누고 있나 [세상에 이런 법이]

네이버 본문 요약봇

- 자동 추출 기술로 요약된 내용입니다. 요약 기술의 특성상 본문의 주요 내용이 제외될 수 있어,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기사 본문 전체보기를 권장합니다.
검찰총장 출신 대통령은 신년사에 노동개혁의 출발점으로 '노사 법치주의'를 들고나왔고, 검사장 출신 법무부 장관도 신년사를 통해 '반법치 행위 엄단'을 중점 추진과제로 제시했다.

법치는 말 그대로 법이 다스린다는 뜻이다.

영국에서 국왕을 신처럼 떠받들 때 "국왕이라 할지라도 신과 법 밑에 있다"라고 주장하며 들고나온 것이 '법의 지배', 바로 법치주의다.

윤석열의 법치는 누구를 겨누고 있나 [세상에 이런 법이]

바야흐로 법치의 세상이다. 검찰총장 출신 대통령은 신년사에 노동개혁의 출발점으로 ‘노사 법치주의’를 들고나왔고, 검사장 출신 법무부 장관도 신년사를 통해 ‘반(反)법치 행위 엄단’을 중점 추진과제로 제시했다. 윤석열

https://n.news.naver.com/

뉴스 분석

이 뉴스의 주제는 ['법치', '세상', '윤석열']으로 나타났습니다.
자주 언급 된 단어는 ['사람', '어부', '법치', '정부', '세상', '윤석열', '준법', '구원', '납북', '사건', '사회', '검찰', '출신', '대통령', '신년사', '법치주의', '법무부', '장관', '행위', '가능', '국왕', '시민', '국가', '조업', '북한', '납치', '책임', '강조', '어로', '저지선', '위반', '위협', '안전', '운임', '화물', '상식', '국회', '내용', '개정안']등으로 나타났습니다.
네티즌들은 아이디 wsw7****"석열아 이제4년 남았다 건희와 감옥준비. 되었지???"라는 댓글에 가장 많은 관심을 보이고 있습니다.

댓글 (총 18개 중 상위 7개)

- 2023-01-28T01:16:51+0000기준
wsw7**** (좋아요 17개)
석열아 이제4년 남았다 건희와 감옥준비. 되었지???
geuy**** (좋아요 7개)
너 대통령퇴임후에 조용히 지내기는 다 글러다 장모 마누라 지금 당장은 넘어가도 퇴임후에는 재수사 든러간다
hjyo**** (좋아요 2개)
무능헌넘이 지넘 정권이 영원할줄 아나보는데 2년만 지나봐라 하나.둘씩 니넘 손절허고 니넘곁을 떠날거다 그때는 본부장 비리로 언론이 도배될거다 그럼 세상사는게 사는게 아닐거다 보수의 정권의 종말이 어찌됐는지 잘돌아봐라 공정하고 상식있는 짓을 해라
zzai**** (좋아요 1개)
법은 사회의 뒤에서 공정성을 유지하며 조용히 움직여야 한다. 지금 윤석열의 검새정권은 법으로 날춤을 춘다. 한 손엔 권력, 또 한 손엔 법을 쥐고 망나니처럼 난리법석이다. 우리사회의 시민수준이 아직은 어리석고 미숙하다. 그리고 여야의 정치인들이 악성이고 처참하다. 민주당 수박들의 위선과 탐욕이 윤석열을 끄집어냈다. 이대남들이 벌거숭이가 되어 둥가둥가했다.
gimu**** (좋아요 4개)
하다하다 이젠 법치가 나쁘다
myma**** (좋아요 2개)
떼법과 인민재판이 일상인 나라에서는 법치가 낯선 모양이네
phy1**** (좋아요 1개)
노란봉투법? ㅎㅎ 투명봉투법 으로 가자 노총들 투명관리

주요 단어 분포

- 뉴스 기사에서 언급된 단어의 빈도 수를 측정하여 표시됩니다.
단어빈도수
사람7
어부7
법치6
정부6
세상5
윤석열4
준법4
구원3
납북3
사건2
사회2
검찰2
출신2
대통령2
신년사2
법치주의2
법무부2
장관2
행위2
가능2
국왕2
시민2
국가2
조업2
북한2
납치2
책임2
강조2
어로2
저지선2
위반2
위협2
안전2
운임2
화물2
상식2
국회2
내용2
개정안2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