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인기뉴스 분석

[뉴스분석] 퇴근하고 가면 굳게 닫힌 은행문, 쓴소리에 결국… 논란, 여론 반응

by ___Blog 2023. 1. 17.
퇴근하고 가면 굳게 닫힌 은행문, 쓴소리에 결국…

네이버 본문 요약봇

- 자동 추출 기술로 요약된 내용입니다. 요약 기술의 특성상 본문의 주요 내용이 제외될 수 있어,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기사 본문 전체보기를 권장합니다.
1시간 줄어든 은행 영업시간을 다시 늘리라는 여론이 거세지자, 은행들이 실내마스크 의무가 풀리는 즉시 영업시간 등을 정상화하는 방안을 본격적으로 논의·준비하기 시작했습니다.

같은 해 10월 금융 노사가 참여한 중앙노사위원회가 '정부의 코로나19 관련 방역지침 상 사적모임, 다중이용시설 제한, 실내마스크 착용 의무가 해제되기 전까지 영업시간 1시간 단축을 유지하기로 한다'고 의결하면서 영업시간 단축이 전국 단위로 확대됐습니다.

당시 중앙노사위원회 의결서의 부칙 성격인 '회의록 기재사항'을 보면, '노사는 정부의 코로나19 관련 방역지침 상 사적모임 및 다중 이용시설 제한, 실내마스크 착용 의무가 해제된 이후 영업시간 단축 여부에 대해서는 산별 단체교섭에서 논의하기로 한다'고 적혀있습니다.

퇴근하고 가면 굳게 닫힌 은행문, 쓴소리에 결국…

1시간 줄어든 은행 영업시간을 다시 늘리라는 여론이 거세지자, 은행들이 실내마스크 의무가 풀리는 즉시 영업시간 등을 정상화하는 방안을 본격적으로 논의·준비하기 시작했습니다. 하지만 최종적으로 정상화 여부나 시점은 결

https://n.news.naver.com/

뉴스 분석

이 뉴스의 주제는 ['은행']으로 나타났습니다.
자주 언급 된 단어는 ['영업시간', '금융', '은행', '노사', '정상', '마스크', '단축', '의무', '논의', '해제', '실내', '산별', '교섭', '관련', '불편', '노조', '대표단', '국민', '입장', '소비자', '여론', '회의', '복구', '착용', '지속', '결정', '정부', '코로나', '거리', '두기', '준비', '방안', '여부', '시점', '합의', '공감', '서울', '간담회', '이후', '협의', '오전', '오후', '사회', '협의회', '중앙', '위원회', '방역', '지침', '모임', '다중', '이용', '시설', '제한', '의결', '당국', '압박', '선택', '권리']등으로 나타났습니다.
네티즌들은 아이디 ssug****"요즘 은행권 갑질 심합니다. 은행 현장 방문하면 기본 1시간여는 보통이지요. 창구에는 한 두명만 매달리고 나머진 모두 공석이면서도 그 외 직원들은 잡담하며 히히덕거리고 놀고있고 도대체 은행이 언제 부터 이런 문화가 토착화되었는지???"라는 댓글에 가장 많은 관심을 보이고 있습니다.

댓글 (총 56개 중 상위 32개)

- 2023-01-17T00:13:34+0000기준
ssug**** (좋아요 246개)
요즘 은행권 갑질 심합니다. 은행 현장 방문하면 기본 1시간여는 보통이지요. 창구에는 한 두명만 매달리고 나머진 모두 공석이면서도 그 외 직원들은 잡담하며 히히덕거리고 놀고있고 도대체 은행이 언제 부터 이런 문화가 토착화되었는지???
sall**** (좋아요 79개)
노조라는것들은 왜 점점 사회암이 되어가는지...
y2ko**** (좋아요 42개)
은행 이익은 국민들의 피땀으로 이루어집니다 대출금리 내리게 압박합시다 국민 여러분
wlsg**** (좋아요 35개)
정상화해도 퇴근하고 가면 문은 닫혀있는디요
ach2**** (좋아요 32개)
대기시간이 너~무 길어
0kor**** (좋아요 15개)
은행은 마감때문에 일찍 문을 닫는다고 하는데. 요즘같은세상에 쌍팔년도처럼 주산알 튕겨가며 계산하던시절도아니고 전부 전자결재시스템으로 되어있고 그날 그날 모든돈의 흐름이 전부 영업종료동시에 계산되서 나오는데..무슨 마감이 더필요하지...? 세상의 평가가 이러하듯 은행의 모든업무는 시대의 흐름에 맞게 조정되어야한다.
grac**** (좋아요 11개)
5시까지는 해야한다
jyh1**** (좋아요 10개)
코로나 때문에 일시적으로 시간단축된 것을 뭔 노사 합의가 필요한지. 상황이 진정되었으면 당장 원상회복 되어야 하는거 아닌가.그렇잖아도 국민 밉상 이 되어버린 은행이 국민들 더 뿔나게 하는구나
sant**** (좋아요 7개)
이복현 잘 한다. 은행들 한은이 올려준 금리에 가산금리 왕창 붙여, 고객 돈으로 이자 장사해 수조씩 벌면서 내부 성과급 잔치만 하고, 대민 서비스는 안중에 없는 나쁜 넘들. 대출금리 더 내려라. 금리 올려 물가는 못 잡고 서민들만 잡는다.
twoo**** (좋아요 5개)
어제 인지세 떼러갔는데 ....점심시간이라고 1시간 문닫더라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원래 교대로 가는거 아니였어?
edga**** (좋아요 5개)
지들이 써비스업이라는걸 언젠가부터 망각했네..고객들 상투위에 앉으려고함..
clip**** (좋아요 5개)
은행업에 대한 자격 기준이 되면 모두 통과시켜 과감하게 경쟁환경으로 만들어주어야 할 것 같습니다. 그래야지 망하는 기업도 생기지.. 지금은 공공기관처럼 너무 안정적인 환경인 것 같습니다.
lee3**** (좋아요 5개)
6시간 근무!! '이게. 노조가. 원하는. 근무 조건인가? 완전. 도둑놈심보!!
lby1**** (좋아요 3개)
4~500%성과금인가 뭔가 받아가면서 일은 지꼬리만큼..국민 불편하다 외치는 데도 꼼짝안하는 은행갑질 장난아닌데 이를지켜만 보고있을텐가???
pjo5**** (좋아요 3개)
은행에서 실내마스크 쓰고 안쓰고 무슨 상관 병원도 6시까지 다하는데 고객을 호구로 아는 은행들 친절교육 시켜라
1028**** (좋아요 3개)
은행가서 한숨자고 멍때리고 있음 딩동하고 부른다...한시간은 기본이다.... 기다림의 정석을 보여주는 은행
sida**** (좋아요 3개)
은행갈려면 휴가써야 갈수있지
seve**** (좋아요 3개)
금융노조는 썩은 황금알
bb32**** (좋아요 2개)
마스크 의무해제랑 뭔상관임 어차피 은행갈때 마스크쓰고가는데
dmsr**** (좋아요 2개)
마스크랑 먼 상관인데
hein**** (좋아요 2개)
빨리빨리 좀 진행해라~~~ 머뭇거리지말고 ~~ 은행정상업무 9시부터 6시까지 당장 진행하라!!!
krak**** (좋아요 2개)
사기업이 칼퇴가 어딨냐???
jjk9**** (좋아요 2개)
살다살다 은행원한테까지 괄시받을지몰랐다 마이너스 연장하러갔다가 눈깔내려깔고 틱틱거리는데 고냥한대 콱 쥐어박고싶드라 우찌이리 세상이 디럽게 변하는지 !
shin**** (좋아요 1개)
하루 여섯시간 반 근무에 고액연봉에 고액 명퇴에 성과급에. 신의직장
okmp**** (좋아요 1개)
실내마스크해제랑 몬상관이지?
pink**** (좋아요 1개)
진짜. 은행들은..고객이 우선이 ..아니라니까..지들이..우선인듯..ㅠ
ghkd**** (좋아요 1개)
은행가서 반겨주는건 청원경찰뿐...
yezi**** (좋아요 1개)
거리두기 해제 전에도 다른기업 관공서 다 영업했는디 거리두기 해제 후에도 실내마스크 핑계로 그대로 유지한다고 예대금리차로 4억 5억 주면서 직원들 내 보면서 별짓거리 다하네 고액연봉에 허 참
jhk1**** (좋아요 1개)
앞으로 은행들 어떤일이 있어도 IMF같은 사때가 와도 절대로 국민 세금으로 지원하면 안됩니다. 은행도 시장경제에 원리대로 도태 되어야 합니다. 그리고 대기업도 은행을 할수 있도록 법을 바꿔서 허용해야 합니다. 그게 자본주의 국가의 원리에 맞는 겁니다. 공난국가도 아니고.
airm**** (좋아요 1개)
꿀빨다 명퇴당해봐야 정신차리지
jtyo**** (좋아요 1개)
금융노조 이것들은 이기적인 괴물들이다
dbro**** (좋아요 1개)
조금 늦게 열더라도 6-7시까지 열어놓았으면...

주요 단어 분포

- 뉴스 기사에서 언급된 단어의 빈도 수를 측정하여 표시됩니다.
단어빈도수
영업시간24
금융16
은행15
노사13
정상11
마스크8
단축8
의무7
논의7
해제7
실내6
산별5
교섭5
관련5
불편4
노조4
대표단4
국민4
입장4
소비자4
여론3
회의3
복구3
착용3
지속3
결정3
정부3
코로나3
거리3
두기3
준비2
방안2
여부2
시점2
합의2
공감2
서울2
간담회2
이후2
협의2
오전2
오후2
사회2
협의회2
중앙2
위원회2
방역2
지침2
모임2
다중2
이용2
시설2
제한2
의결2
당국2
압박2
선택2
권리2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