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인기뉴스 분석

야쿠르트 팔아 2억8000만원 벌었다…"50원 남아도 배송가죠"

by ___Blog 2023. 3. 6.

본문 요약
hy 서청주점 임희수 프레시매니저를 표현하는 한 마디다.
오전 6시부터 오후 5시까지 임 매니저가 꼬박 11시간 동안 노란 유니폼을 입고 전동카트 '코코'에 타 동네 구석구석을 누비며 올리는 연 매출은 무려 2억 8000만 원에 달한다.
임 매니저는 5일 서울경제신문과 만나 "고객과 회사는 당연히 처음 보는 사람을 반겨주지 않는다"며 "10번 넘게 인사하고, 야쿠르트 단 한 개라도 배송하며 때로는 엄마처럼, 친구처럼, 언니처럼 다가가는 것이 도움이 됐다"고 말했다.

야쿠르트 팔아 2억8000만원 벌었다…"50원 남아도 배송가죠"

'움직이는 1인 기업'. hy 서청주점 임희수(사진·55) 프레시매니저(FM)를 표현하는 한 마디다. 오전 6시부터 오후 5시까지 임 매니저가 꼬박 11시간 동안 노란 유니폼을 입고 전동카트 '코코'에 타 동

n.news.naver.com


뉴스 분석
이 뉴스의 주제는 ['야쿠르트', '배송']으로 나타났습니다.
자주 언급된 단어는 ['매니저', '프레시', '고객', '구청', '매출', '전국', '야쿠르트', '배송', '인사', '경력', '임희수', '평균', '출입', '서울', '경제', '카트', '회사', '시작', '정도', '코로나', '영업', '직원']등으로 나타났습니다.
네티즌들은 아이디 raci****의 대단하네요. 직업정신이 남다르시네요라는 댓글에 가장 많은 관심을 보이고 있습니다.

댓글 (총 506개 중 상위48개)
raci****(좋아요 2640개)
대단하네요. 직업정신이 남다르시네요

jjjo****(좋아요 1044개)
누가 보면  2억8천 번줄...!  이러니 기래기라고 하는 거라고...!  2억8천 판거와  번거는 엄청난 차이아냐..?

invu****(좋아요 892개)
노력에는 장사가 없는 것 같습니다. 오래도록 건강하세요.

dndj****(좋아요 230개)
와! 반성도 되고 도전도 되고 눈시울이 붉어지네요.

secr****(좋아요 139개)
대단하세요

askp****(좋아요 82개)
어떤분야든 최고인 사람들이있다.
이분도 뭘해도 할분이다. 멋지다.

zero****(좋아요 88개)
야쿠르트 기업 악덕 기업입니다. 1인 사업자로 해놔서 저분들 20~30년 근무하고도 퇴직금도 없습니다. 명절때는 비싼 홍삼 제품 영업소별로 목표가 있어 무리해서 팔아야하고 새로 신제품도 목표달성 하라고 강압하는 기업입니다. 새로운 제품 엄청 쏟아내고 그 많은 제품을 다 일하시는 야쿠르트 아줌마에게 책임 전가하는 진짜 악질 기업입니다. 처우개선이 젤 필요한 기업이에여~

inyk****(좋아요 71개)
저 나이에 하루11시간 비,눈 다 맞아가며 영하20도에도 나가서 버는데 220원짜리 요쿠르트에 50원가져가면 회사가 돈 다가져가고 저런분들  고생해도 수익은 얼마 안된다는거네요
요즘 요쿠르트 아줌마 할 사람이 없으니 이런기사도 내나보네요

beat****(좋아요 68개)
이기사를 쓴 기자는 아직 경제에 대한 상식이 너무부족하다 2억8천이 매출이지 번돈이 아니다 매출과 번돈의 차이를 구별도 못하고 이런기사를 쓰면 안된다
이런 기사들은 걸러져야 하는데 ~~~

chun****(좋아요 41개)
기자~~~ 제목 좀~~~!!!매출이야 순수입이야, 제목하고 기사 내용이 불일치!!!

dnfi****(좋아요 40개)
보통 잘버는 아줌마들 3-400  번다니까...저아줌마는 6-800  번다고 보면되겠지.  월 700백정도 보면 연봉 8400 이니까...대략 맞겠네. 2억8000의 30프로 되잖아. 보통 그정도 마진보니까.

ruds****(좋아요 38개)
절대절대 야구르트 악덕기업이에요
1인 사업자로 해놓고 퇴직금도 없고 새로운 제품 나올때마다 판매해야되는 목표정해놓고 강압하고 결국 목표금액 달성못하면 직접구매하시는 분도 많아요
또 각 구역마다 판매실적이 달라서 장사잘되는 구역은 오래하실수 있지만 안돼는 구역은 정말 노가다에요 더울땐 덥게 추울땐 춥게 일하시고 얼마나 고생많이하시는데 회사에서는 경력없는 아줌마들이 노조도 없이 일하니까 막 부리는데 진짜 화딱지 납니다 열심히 일 하시는 분들 잘좀 챙겨주세요

bbn4****(좋아요 28개)
광고라고 해도.. 참 대단하십니다. 병마와 싸워 이기신것도,  적지 않은 나이임에도 젊은 사람 못지 않게 열정적으로 경제활동하시는 모습도 정말 멋지십니다!

godv****(좋아요 20개)
노력없이 50억도 버는놈도잇는데....존경스럽네요

nave****(좋아요 18개)
매출이 2억8천이지 벌은게 2억8천이냐?  도데체 요즘 기지들은 왜 이모양이냐?

wolf****(좋아요 15개)
존경스럽습니다

kim7****(좋아요 14개)
야쿠르트 일 절때로 하지마세요  겨울에 영하20도에서 여름 36도 땡볕에 기본급도  퇴직금도 수당하나 없고 봄 가을 판촉하고 엘레베이터  없는 5층 아파트 빌라 계단으로  거러 다이고 다리 아프고 골병듭니다  비 눈 오고 황사까지 경험자로서 지이  사람에   추전 절때 못합니다

dydg****(좋아요 13개)
대부분 2백도 못버는데..
차비에 식대, 수금 떼인거 빼면 160정도..

sman****(좋아요 10개)
귀감이 됩니다. 훌륭하십니다

jjcz****(좋아요 10개)
야쿠르트 회사만 꿀빠는거임..

ishi****(좋아요 9개)
13년간 네일숍에서 일을하셨으면 경력이 대단한건데 네일굡을 차리시지~ 경력이 아깝네요

kyun****(좋아요 8개)
미술학원 운영 경력에, 미국에서 13년이나 네일샵 근무를 하셨으면 영어도 어느정도 하실거고 그림도 그리시고, 게다가 암과 싸워가며 남보다 두배 이상의 매출을 내셨다니 진심 존경스럽습니다..앞으로도 건강하세요~

ckdg****(좋아요 11개)
기자 양반아 매출이 2억8천이야 수익이 2억 8천이야 ~

ever****(좋아요 8개)
존경스럽습니다. 한 가지 일을 오랜 시간동안 꾸준히 똑같이 계속 하는 것, 자부심이 절로 생길 듯 합니다

zzog****(좋아요 7개)
진짜 춥고 덥고 힘든일입니다. 저희엄마가 하셔서압니다. 제가 그때 엄마의 나이가 되었는데 저는 해 볼 엄두도 나지 않네요. 존경합니다.

rock****(좋아요 7개)
연매출이 2억8천인데 2억8천을 벌었다고? ㅋ 기자수준이 참 어처구니가 없네 그랴. 요즘 기자는 기자도 아니다 어휴!

vesp****(좋아요 6개)
요즘 야쿠르트 아줌마 대대적 모집하던데 잘안되니 이제는 대놓고 광고하는구나. 매출이 2억 8천이지 순수익은 얼마겠냐? 거기다 얼마나 돌아다니겠니? 순수익은 표시 안한거보니 20% 정도 되나보네 그래봐야 5,600만원. 1등치고 너무하네

ziul****(좋아요 6개)
오전 6시부터 오후 5시까지..헉

jhb6****(좋아요 6개)
대단하시네요 노력의 결실이 맺어지셨네요
박수쳐드립니다

ock2****(좋아요 6개)
매출말고. 소득이 궁금한대..,.

pto6****(좋아요 6개)
남보다 몇배는 노력했을듯ᆢ 대단하십니다

cka1****(좋아요 5개)
요즘 프래시매니저 못 구해서 난리라더니 이런 홍보성 기사 돈주고 쓰시게 하나봐요? 야쿠르트 악덕기업이에요. 신제품 나오면 100개씩 밀어내고 최근에 선전하는 '쉼' 제품 아시죠? 3월달엔  더 밀어낼꺼라고 각오하라고 직영점 점장이 대놓고 말하는 곳입니다 ^^. 소장이라는 사람은 옛날 같았으면 카드 강제로 뺏어서 더 긁는데 좋아진줄 알라고 하는 사람입니다. 몇 만명중에 한명의 케이스 가지고 프래시매니저가 엄청 좋은 직업인척 속이지 마세요 제발!!!!!!

simi****(좋아요 5개)
우리 동네는 전체가 아파트 촌인데 야쿠르트 아줌마 장난아님...동네 주민인지 아닌지 바로 식별하고 몇번 사먹기만 해도 그 집안 식구들 다 식별함...ㅋ 이사온지 20년 다돼 가는데 야쿠르트 아줌마는 그대로임 ㅋ 내 차도 알아봄 ㅋㅋㅋ

eotn****(좋아요 5개)
회사 좋은일만 시키네

muss****(좋아요 5개)
이분 월급이 궁금해지네....

2억 팔천 팔아서 회사에 이익을 냄겨주면...

얼마나 월급을 줄런지???

urba****(좋아요 5개)
본인 하는일에 최선을 다하는 모든 분들 힘내세요

dfso****(좋아요 5개)
존경스럽습니다 열정을본받겠습니다

natu****(좋아요 5개)
와 저 교원대 학생이라 아주머니께 자주 샀는데 항상 너무 친절하셔서 덕분에 마음이 따뜻해졌었던 기억이 있습니다 ㅎㅎ 축하드려요🥳

fnc2****(좋아요 5개)
멋지십니다 본인의 직업을 비즈니스로 생각하시고 열정을 다해 하시는 모습 본받겠습니다. 앞으로도 화이팅하세요

tiam****(좋아요 4개)
연매출 2억8천 개당 50원 남는다고
그러면 대충계산해도 한달 300백 벌었네
나머지 매출은 회사돈이잔아
기사 똑바로 써라
2억8천이 저사람 호주머니로 다 들어간거 맞냐
세금은
제대로 쓰라
알기뷥게 기레기야

lms4****(좋아요 4개)
진정한 프로이십니다^^~~~~~~~

flqh****(좋아요 4개)
기사 제목엔 2억 8천 벌었다고 하고 기사 내용엔 매출이라고 적어놨네 ㅋㅋ
누굴 빙다리로 아나 매출과 순이익의 개념을 모르시나??

wow8****(좋아요 4개)
뭘 해도 될 사람은 됩니다

tora****(좋아요 4개)
2억8천만원을 벌었다가 아니라 2억8천만원을 팔았다고 해야죠 기자양반

wiei****(좋아요 4개)
저희동네 (진해 장천)에 윌 3개 주문부탁드렸더니 다섯개 묶음이라 다음부터는 다섯개 주문 부탁한다는 문자받고 더이상 주문하지 않았습니다. 50원이 남아도 배송하신다는 오늘의 주인공 매니저님 글을 보니 저희동네 담당하시는 분께 좀 서운하네요. 다른 동네지만 시장에서 오며가며  하나씩 사 먹는 재미도 있는  한국야쿠르트라고 생각합니다.

evaj****(좋아요 4개)
한정판 열쇠고리 사진도 보고 싶네요^-^
너무 예쁠거 같아요!! 임희수 매니저님 응원합니다!

yang****(좋아요 6개)
50대얼굴아니라 60대후반으로 보이네ᆢ고생 많이하셨으
니 이제는 돈좀쓰시고 사시길ᆢ ᆢ그래야 지역경제도 살
리구 ㆍㆍ

snc0****(좋아요 4개)
수수료금액 발효식품 24 홍삼25% 우유25% 다른 배달 제품 김치 핫도그 등등15% 란다   기사를 저따구로 쓰냐 수익을 써야지 매출을 써서 기사를 쓰냐  아침부터 낚였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