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인기뉴스 분석

"골프·회식 덕에 2년 일찍 진급" 삼성, 女직원 글에 발칵

by ___Blog 2023. 3. 6.

본문 요약
삼성전자 소속 한 임직원이 쓴 승진과 관련한 글로 온라인이 뜨겁습니다.
A씨는 "우리팀 사람들은 나와 부장님들도 회식 별로 안 좋아한다. 하지만 임원분이 회식을 좋아해서 자주 회식을 한다. 자율참석"이라며 "싫어도 승진 생각하는 저연차 직원들은 꼬박꼬박 참석한다. 매번 남자들만 참석했고, 여자들 가끔 와도 술 안 마신다"고 말했습니다.
이어 "나는 골프까지도 배워서 같이 라운드 뛴다. 이번에 팀 여자들 진급 다 떨어지고 나는 2년 먼저 진급했다"고 밝혔습니다.

"골프·회식 덕에  2년 일찍 진급" 삼성, 女직원 글에 발칵

삼성전자 소속 한 임직원이 쓴 승진과 관련한 글로 온라인이 뜨겁습니다. 삼성전자는 지난달 28일 부장·차장·과장급 승진 인사를 진행했습니다. 이후 한 여직원 A씨는 직장인 익명 커뮤니티 '블

n.news.naver.com


뉴스 분석
이 뉴스의 주제는 ['회식', '진급', '직원']으로 나타났습니다.
자주 언급된 단어는 ['승진', '회식', '진급', '직원', '여자', '삼성전자', '꼰대', '유리', '천장', '참석', '부장', '사회', '생활', '골프', '라운드', '임원', '조기', '발탁', '생각', '지적', '제보']등으로 나타났습니다.
네티즌들은 아이디 keis****의 성과를 계량화해서 비교하기 어려운 주니어인 경우 뭐하는지 모르겠는 직원과 시간쪼개서 접점을 만들려고하고 자기가 무슨일을 하고있는지 어떤 목표를 가지고 일하는지 얘기할 기회가 많은 직원중에 누굴 승진시키겟냐라는 댓글에 가장 많은 관심을 보이고 있습니다.

댓글 (총 169개 중 상위48개)
keis****(좋아요 195개)
성과를 계량화해서 비교하기 어려운 주니어인 경우 뭐하는지 모르겠는 직원과 시간쪼개서 접점을 만들려고하고 자기가 무슨일을 하고있는지 어떤 목표를 가지고 일하는지 얘기할 기회가 많은 직원중에 누굴 승진시키겟냐

ahnj****(좋아요 113개)
일을 잘하니까 공도 치자고하고 밥도 먹자고 하지
일 못하면 부르지도 않는다..
임원은 좋아서 술마시고 주말에 공치는줄 아냐?

adju****(좋아요 97개)
욕하는 분은 피해의식이 있는거죠. 싫으면 안하면 되고, 피곤하지만 잘보여서 승진 하고 싶으면 그렇게 하는거지요. 그래도 능력이 형편없는데 발탁승진은 안시키는 것이 꼰대의 특징이니 회사 걱정은 안해도 돼요. 이런 문제로 누구를 탓할 문제는 아니라고 봅니다.

sdor****(좋아요 61개)
그것도 능력...아무나 못햐...

belf****(좋아요 68개)
"윗사람에게 잘 보여서 승진이나 더 좋은 업무 따내는 건 당연한데 " .. 그냥 현실적응력이 좋을뿐 옳은 방향은 아니지 "당연"이라는 단어가 참 그렇네 ~ 본인 인생의 방법일 뿐이지 뭐가 당연이라는건지? 본인도 회식 참여 안 해도 라운딩 안 나가도 평가에 아아무 지장 없었으면 안 했을거 아닌가? 거기에 당연이란게 어딨어? 무슨 절대불변의 진리인냥 얘기허네

look****(좋아요 19개)
솔직히 빠른승진을위해 골프도 배워야하고 회식자리도 참석해야하고 이것저것 신경쓸려면 힘들긴합니다 ~  일하기도 바쁜데...... 상관들은 그걸보고 평가한거죠 ~ 자기일도 바쁘면서 열심히 사회생활하는 능력을 본겁니다 ~ 그런데 이게 잘못 남용되면 능력을 벗어난 인사처리가 될수도있는데 ...  그땐 징계절차의 기준을 확실히둬서 남용되지 않게끔 하는것도 팔요하다봅니다 ~

konw****(좋아요 9개)
저는 60세 입니다, 지금은 제사업 하고 있습니다.제가 직장 생활 처음 시작 하고 1년이 안되었을때 , 사직서를 과장님 께 드렸는데, 왜 퇴직을 하려고 하느냐 라고 붙길래, 저는 일은 좋은데 사람이 싫어서 그만 둬야 되겠습니다 라고 답 했습니다, 그날 저녘 과장님 막걸리 마시면서  과장님 말씀 하시길 그러면 출근해라 하시네요. 이유인즉 일이 싫다면 적성 문제인데, 사람이 싫다면 그것은 잘못된거다,인간세상에서 인간이 싫다면 그것은 네가 잘못생각 한거고 사람 속에서 사는것도 기술이 필요하다.그것이 가장 중요하다.하셨습니다.

boss****(좋아요 8개)
꼬우면 하면된다. 아무것도 안하고 찡찡대는거보면 꼴보기싫음 진짜 ㅋㅋ

kmpa****(좋아요 8개)
남자직원하는거  다해야 공정한 경쟁이지.잘했어요

cmse****(좋아요 6개)
회식참석이라던가 적극적인 자세는 모르겠지만, 골프의 경우 인사권자가 깊이 생각해볼 부분이 아무리 대중화되었다고 해도 누구나 접근 가능한 것은 아님. 나아가 부킹은 누가 하고 비용부담은 어찌 했는가도 의문. 삼전 이사가 같이 골프 칠 사람이 없을 리 없고, 굳이 여직원 데리고 골프를 친다? 근본적으로는 이런 글 올리면 관련인들이 바로 인지할텐데 굳이 논란이나 만드는 이런 사람을 어찌 평가할지는 다들 알테고. 얼마전엔 호텔에서 명품으로 프로포즈했다는 삼전 직원 이야기가 나오더니 요즘은 삼전 채용방식에 문제가 있거나, 지어낸 이야기거나!

yoyo****(좋아요 6개)
저럴 필요는 없지만  웟사람  이라면  자기와 많은 시간  동질성을  느끼는 사람과  일하고  싶은건 당연지사   이사람 욕할  필요없다 각지의 입장에서   각자의
  방법으로 세상사 살아가는거야

fire****(좋아요 5개)
구라임.
저렇게 승진한 사람은 조용히 묻고 갔지 떠벌이지 않음.
아마도 승진 탈락한 사람이 승진한 사람 멕이려고 쓴 글일거다.

yngj****(좋아요 4개)
배진솔 기자는 왜 눈도장 찍은걸로 중요 프로젝트 받고 그걸로 성과내서 진급했다는 이야기는 쏙 빠지고
골프치고 술마셔서 진급한거처럼 쓰셧지?

pkjo****(좋아요 4개)
일을 잘처리하니 승진 시켰지. 술, 골프해도 일 못함 승진 안시킨다. 사회생활도 잘하고 일도 어느정도 선까지 처리 잘하니 승진시켰지. 저걸보고 욕하는 것들은 일도 사회생활도 다 못하는 것들이지. 그저 남 욕만 하는 무능력자들.

ghkd****(좋아요 3개)
난 여자니깐 남자가 다 해줘~ 힝 ㅜㅜ 대신 급여는 같아야 되욧! 하는 여자들보다 훨씬 좋구만…

kubu****(좋아요 3개)
솔직한얘기아닌가요?
그렇지만 남들도 그렇게 하라진 마세요. 소고기 마니 드시고요

mooh****(좋아요 3개)
그렇게만 했다고 진급 했을까요? 기본 능력이 되니까.. 플러스 요인은 될 수 있었겠지요.
그리고 회식자리, 골프 자리.. 그것도 맞아야 같이 하지요.. 말도 통하고 센스도 있고 골프도 곧 잘 치고..
플레이가 되니까 같이 라운딩도 하는 거지요..  고문관인데 같이 델고 다니겠어요? 암튼 스스로 그렇게 노력하고 뒤처지지 않게 하는것도 대단합니다..

mang****(좋아요 3개)
사회생활은 하기 싫고~~~ 꼰대들이랑 부딪치기도 싫고 일만 하고 내 영역 침범 안받고 조용히 집에 가고 월급만 따박따박 받고싶고~~~ 그럼에도 불구하고 꼰대들이 나 승진은 시켜줘야 되고~~ 직급 달고 월급은 많이 받고싶고~~~ㅋㅋㅋㅋㅋ 근데 그렇게 하면서도 능력이 쩔면 승진 하는데 그럴 능력들도 안되고~~~ 어찌됐든 지 잘못은 아니라고 생각하고~~~ 내가 승진 못하는건 내가 사회생활 못하고 일못해서가 아니라 꼰대들 탓이고 유리천장 탓이고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개웃기네. 모지리들.

ssoz****(좋아요 3개)
진급한 여직원 디스하는 글 같은데 저 정도면 누군지 금방 알거같은데 본인이 정말 글 올렸을까?

fn******(좋아요 4개)
딱 저 기업의 수준인거지.. 저 사람보다 유능한 사람이 없으니 저런 사람이 승진 한거 아니겠냐 ㅋㅋ

youn****(좋아요 2개)
임원은 회사를 위해 일하는 직원이 아니라 자신을 위해 일하는 직원을 좋아한다

chma****(좋아요 2개)
조직이 실적이 아니라 지연으로 돌아가면 망조인거지. 실적도 좋다면 당연히 지연이 작용할 수 밖에 없는거지만.

yh21****(좋아요 2개)
일은 다 고만 고만하고 더 가르치면 그만인데 말 안듣는건 없느니만 못함

catc****(좋아요 2개)
회사에 1등으로 도움이 되는 직원은 내부영업 안해도 승진합니다. 문제는 2등부터 10등은 승진순서가 엉터리라는 것입니다. 회사에 이익이 되는 직원이 아닌 상사가 좋아하는 직원이 승진합니다. 상사는 회사를 위해 일하는 것이 아닌 자신을 위해 일하는 부하직원을 좋아하니까요. 회사 CEO가 회사 이익보다는 자신의 지배구조를 더 중요시하는 것과 비슷할겁니다.

brav****(좋아요 2개)
문제는 일도 잘하는 사람이 그러면 금상첨화인데 개념없이 정치질만 하는데 진급을 일찍하면 결국^^.망조의 길로

poss****(좋아요 2개)
문제는 저런애들이  승진해서   똑 같은  기준으로  승진시키고 한다는거

parp****(좋아요 2개)
삼성도 저런데 나머지 기업들은 오죽할까..

k2ho****(좋아요 2개)
어느 회사든 일 잘하는사람이 앞서가는게 아니라  기회주의자 얌체가 앞서가는건 다 똑같네

dbsw****(좋아요 2개)
골프라서 문제인가? 종교가 불교라도 낚시 쫒아 다니는 적극적인 자세가 성공한 인생을 만든다.

jsch****(좋아요 2개)
어느회사든 대부분 그렇죠
능력 비슷하면 더 친분있는사람한테 승진기회
더주겠죠
나도 여자지만 여자라서 빠지고? 내할일만한다?
그럼 조직생활왜할까? 개인사업하지
글고 나도 비비는거 잘모하지만
직장생활15년 넘어보니 그것도 능력이드라요~~

kdsg****(좋아요 2개)
본인의 라이프 스타일 선택 문제라고 생각함. 진급을 위해 자기의 여가 생활을 희생하면서 까지 노력하는 것도 하나의 삶의 방법이고 진급은 좀 느리더라도 워라밸 챙기는 것도 삶의 방법이고. 근데 워라밸 챙기면서 진급까지 남들보다 앞서고 싶어하는 도둑놈 심보들이 문제.

jong****(좋아요 2개)
참 씁쓸한 현실이네...

adcd****(좋아요 3개)
저러다 몸까지 주겟네 ㅋ

fuel****(좋아요 3개)
인간관계 못하는 애들이랑은 일자체가 피곤하다 모두가 업무능률이 안오른다

mist****(좋아요 2개)
삼성의 미래가 보이네. 회식 참석하고 골프 치는 사람이 승진하는 문화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hu******(좋아요 2개)
얼굴까고 이야기해보자

gini****(좋아요 1개)
멋지네요~이탓저탓하며 핑계대며 시간 보내는 다른이들보다 만배는 잘하시네요~
이런분들이 안그런 여자들 볼때 얼마나 답답하시겠어요

akin****(좋아요 1개)
물건을 사도 같은 가격일때 기왕이면 브랜드 있는걸 사고 이쁘고 내 마음에 드는걸로 사는데 사람이 평가하는 업무평가도 같은 점수면 평소에 회사행사에 적극적으로 참여하는 사람이 높은 점수를 주는건 당연한거지. 일은 안하고 어떻게든 회사와는 멀리 떨어질 궁리만 해대는 직원보다는 당연히 높은 점수 받는거지. 누군 쉬는 날 쉬지 않고 상사 비위 맞추고 싶어서 그럴까.

sety****(좋아요 1개)
저 여직원 아니꼽게 본 동료가 쓴 주작글. 임원급이 신입 데리고 골프치러 가냐고.

jorm****(좋아요 1개)
시스템을 바꾸려는 사람들 뒤통수 치고 저러면 비난할 건덕지가 있지만 다들 그냥 싫다고 피하고 있는거에 적극성을 보이는건 사내문화에 빠르게 적응한거지

iyou****(좋아요 1개)
일을 잘해서가 아니라 임원한테 샤바샤바 잘하고
회사 이익보다 임원한테 이익이 있으니 승진시켜주는거임
내가 아는 사람도 직원들 저녁식비를 싹쓸이 해서 이사한테 술사주고 밥사주고 승진한 사람있음

ghdw****(좋아요 1개)
여자든 남자든 저렇게 안하면 진급 늦는건 어쩔 수 없는 현실이지 유리천장은 무슨

tyki****(좋아요 1개)
당신이 임원이면 어떤사람을 승진시키겠습니까? 말잘듣고 일잘하고 인간관계 좋은 사람이 승진하는것 아닌가?

bara****(좋아요 1개)
얼굴 도장으로 진급 했다는 말 같은데...  실력이 않되나벼.

bund****(좋아요 1개)
일 잘하는거랑... 골프, 외식 잘하는거랑 같은거야??? 이래서 4050세대가 ㅂㅅ세대라는 거임 ㅋㅋㅋㅋㅋㅋ

cjb9****(좋아요 1개)
원래 회식 술자리가 진급에 유리한건 사실임 일만하고 내뺐으면 감내해야지 그 술자리에서 정보 등 얼마나 많은걸 취득할 수 있는데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pu******(좋아요 1개)
남자임원들이 골프치는데 여직원이든 남자직원이든 왜 부름? 특히 여자 본인이 남자와 골프친다는게 어떤 의미인 줄 모르는건가?.. 안부끄럽냐? 이게  사실이면 삼성전자 감사팀이 감사해서 징계해야하는거 아님? 특별 잘못 없으면 정상증진이맞지 굽실굽실했다고 임원 맘대로 승진? 삼전은 먼가 다를줄 알았는데 실망이네.. 그래서 주가나 혁신이 지금 모냥인가?

hanj****(좋아요 1개)
맞습니다~  아마도 저 글의 실제 주인공은 진급에 탈락했고 같은 부서의 진급한 여직원이 자기 눈에 그렇게 비친 것을 올린게 아닌가 하는 생각이 드네요

댓글